본문 바로가기

이슈보ㄱl

싸이월드 돌아오다 오늘 오후 6시

추억속으로 사라졌던 싸이월드가 다시 돌아옵니다

 5일 저녁부터 확인할 수 사진 및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고 오늘 오후 6시 이후 싸이월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복원된 사진·동영상·댓글·배경음악·도토리 수량 등 확인도 가능해 졌습니다 아이디 찾기 서비스로간단한 정보 입력후 카카오페이 실명인증을 통해 로그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시절 감성으로 적었내려갔던 방명록이라든지 옛사진들 또한 다시금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도토리 개수도 물론 확인가능!

 

 

영화 두사부일체에서 정준호가 불량학생들에게 도토리를 나눠주며 '우리 이제 일촌된거다~잉' 했던 장면이 떠오르네요

 

 

 페이스북 인스타에등에 앞서 1세대 소셜미디어 싸이월드!

 2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존 2D였던 미니룸을 3D로 구현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공개하고 이달중

베타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2000년 선풍적인 인기를 이끌며 주목받던 싸이월드는 가상 캐릭터인 '미니미'와 가상 공간 '미니룸'을 직접 꾸미고, 미니홈피 방문 시 흘러나오는 배경음악(BGM)을 직접 고르는 등 자신만의 개성있는 페이지를 만들어 나가는 재미가 있었죠 당시 전성기때는 가입자 수가 3,200만명에 이르렀고 대학이나 기업들에서도 업무나 수업중 싸이월드 접속의 차단을 막을정도로 엄청난 화재속의 플랫폼이였습니다

 

 

시대의 흐름을 발빠르게 따라가지 못한 싸이월드!

2009년 기점으로 PC에서 모바일 시대로 빠르게 전환해가는 시대흐름을 제대로 읽지 못하고 PC중심에만 의존했던 결국 모바일 SNS플랫폼에 밀려나게 되고 대중들의 관심들에 멀어져 갔습니다 2011년도에는 해킹 싸이월드 회원 개인정보가 유출되며 여론까지 악화되어 설 자리를 일어가게 되죠 5~6년전쯤 다시 한번 재도약을 꿈꾸었지만 호응을 얻지 못하고 결국 서비스를 중단하고 최종 폐업 처리 되게됩니다

 

 

 

싸이월드제트로 과연 과거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저 또한 지금보면 오그라들 방명록과 사진들을 볼 생각에 설레이는 맘이 한켠에 있네요 그시절 나는 어땠을까하는 마치 오래전에 썻던 일기장을 보려는 마음으로 다가오네요 잠깐 상상해도 벌써부터 손끝 발끝이 오그라드네요 여러분도 같이 그 감성을 느껴보시는 걸 적극 추천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